default_setNet1_2

2017 WAWA 오감만족축제…목동청소년수련관, 축제의 거리에서 만나요

기사승인 2017.07.11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목동청소년수련관(관장 맹길재)이 14개 기관과 공동주관하는 청소년의 주말여가체험활동 '2017 WAWA 오감만족축제'를 개최한다.

서울지역 청소년시설 연합축제인 '2017 WAWA 오감만족축제'는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시립목동청소년수련관 1층 청소년극장과 축제의 거리에서 운영된다.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오감만족축제는 다양한 체험부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초등청소년 스피치 대회 등 다채로운 활동에 청소년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문화예술활동은 청소년의 자아를 형성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에 중요한 정서적 기반을 제공할 수 있어 축제의 다양한 체험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오감만족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는 '희희낙락 콘서트', 선거권 연령 하향 조정 및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  '내 마음을 디자인해봐'가 운영된다.

이어 한복체험, 자기도전포상제, 마술체험, 벌꿀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오감을 만족하며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이번 축제는 서울지역 청소년수련시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총 14개의 청소년 기관과 2개 단체의 후원으로 다채로운 연합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지역 청소년 수련시설 중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목동청소년수련관, 강서청소년회관, 구로청소년수련관, 구로청소년문화의집, 동작청소년문화의집,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문래청소년수련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시립근로청소년복지관, 신월청소년문화센터,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화곡청소년수련관 총 14개의 기관이 공동주관으로 함께 운영한다.

또한 공존문화재단/얼라이브-K, 국제인성아카데미가 공연과 스피치 대회를 후원한다.

 

□ 시립목동청소년수련관 맹길재 관장은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전은솔 기자 dailiesnews@daum.net

<저작권자 © 데일리즈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담당업무 : 문화·연예부
좌우명 : 사람 사는 세상 만드는 뉴스... 그 속에 사는 '우리'를 꿈꾸다.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연예·스포츠·문화

카드뉴스·生生뉴스

1 2 3 4 5
item37
default_bottom
#top